본문 바로가기
기타

미국 신발 사이즈표, 유럽 신발 사이즈표, 영국 신발 사이즈 정리

by 게임이야기 2013. 9. 12.

미국 신발사이즈표, 유럽 신발 사이즈표, 영국 신발 사이즈 정리

오늘의 주제는 우리나라가 아닌
미국 신발 사이즈표 그리고 유럽 신발 사이즈표, 추가로
영국 신발 사이즈까지 정리된 표를 여러개 가져와봤어요 ㅋㅋ
우리나라는 만약에 250 신는다고 하면 신발사이즈가 250mm 이니까
발 길이가 대충 25cm 정도 되는구나 하고 알 수 있지만 미국이나 다른나라에서는
이걸 표기하는 방법이 좀 다르더군요. 사진을 보면서 살펴봅시다.



먼저 남자 미국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아주 깔끔한 표를
구했는데요 사이즈를 살펴보면... 랜덤으로 하나 정해서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60 이라고 하면 미국사이즈로는 8.0 으로 표기되고 유럽 신발 사이즈표에서는
7.0 그리고 영국 신발 사이즈 표에서는 41.5 라고 표기한다네요. 저 숫자만 봐서는 도대체 어떤 단위인지 모르겠네요.
뭔가 기준이 있을 것 같긴 한데 그 기준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나라마다 사이즈를 표기하는게
달라서 더 헷갈리네요. 다음은 여성 신발 사이즈 알아볼게요.



남성까지 같이 끼어있네요.
어쨌든 여성 사이즈에서 아까와 똑같은 사이즈인 260 사이즈를 확인해보니
이번에는 미국 신발 사이즈표에서는 9.0 이고 이탈리아에서는 39 그리고 영국 신발 사이즈표는 8,
마지막으로 유럽 신발 사이즈 표에서는 40으로 나타내네요.

눈치 채신분들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한번 260 이라고 하면 남자든 여자든간에 그냥 260 이렇게 정해지는데
외국에서는 그게 또 아니네요. 여자와 남자의 기준이 또 다른가봅니다.


이번에는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포함한 아동사이즈까지 나온 표를
가져와봤는데 남자 사이즈와 여자 사이즈는 아까 확인한 거랑 동일... 할 줄 알았는데
조금씩 미묘한 차이가 있네요. 처음에 소개한 표에서는 남자 260 이면 유럽사이즈의 경우
41.5 였는데 이 표에서는 41로 나옵니다.

키즈 사이즈로 넘어가보면 숫자 끝에 Y 가 붙습니다.
young 의 약자인지 어쨌든 앞에 붙는 숫자는 얼추 성인용 남자 사이즈와 비슷합니다.
거기에다가 Y 자만 뒤에 붙은거 같습니다.



키즈 사이즈에 대한 다른 표를 보니
이번에는 또 뒤에 M 이 붙네요. 이건 나라가 어디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신기한건 두자리 숫자보다 한자리 숫자가 사이즈가 더 크다는 사실입니다.
방금 전에 나온 키즈사이즈랑은 또 다른 사이즈 기준이 있나봅니다.


이번에는 다른 표를 봅시다.
기준을 매기기 편하게 계속 260 을 기준으로 잡아볼게요.
여기서는 일본 사이즈까지 나왔군요. 일본 사이즈는 그나마 보기 편하네요.
우리나라 표기법에서 자릿수 하나만 바뀐 듯합니다. 우리나라가 mm 라면 일본에서는 cm 로 표기하나
보네요.


여성 신발사이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나라는 제껴두고 우리나라랑 일본이 그나마 보기가 편합니다.



이 표는 어떤 표인지 아시나요?
또 다른 표기법이 나왔죠? 이건 크록스에서 제공하는 표입니다.
크록스 그거 슬리퍼에 구멍 뚫려있는 좀 비싼거 아시죠? ㅋㅋ 그 신발 보는 표입니다.

오늘은 미국 신발 사이즈표, 유럽 신발 사이즈표 그리고  영국 신발 사이즈와
일본, 아동 사이즈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건 아마도 단순히 나라만의 차이가 아니라
동일 나라라도 신발을 판매하는 쇼핑몰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그냥
해당 쇼핑몰에서 비교해주는 표를 확인하고 신중히 구매하는 수밖에 없을 거 같네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