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어느 기업의 사장이라면, 새롭게 직원을 뽑을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기준들이 있겠지만 그중에는 신입과 경력도 있을겁니다. 어떤 직종이냐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재직기간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커리어 경력계산기를 활용해보았는데, 본인이 여러 직장을 다니면서 쌓인 경력기간이 있다면 그것들을 합해서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툴입니다. 먼저 커리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고, 메인화면에 있는 성공취업 툴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취업도우미라고 하는데요, 커리어 툴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에 보시면 경력계산기 이외에도
연봉, 학점, 어학점수변환, 졸업/전역연도,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 계산기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력서 도우미에서는 사진크기 조정, 글자수 체크, 간편완성 자기소개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재직기간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여러개의 경력을 가지고 있을경우 [추가] 버튼을 눌러서 기간을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2010년부터 일을 시작했다고 가정하고, 2020년까지 총 두번의 이직을 했으며 그동안 일했던 기간이 위의 그림과 같을경우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재직기간 계산기 결과 총 경력은 8년 7개월이 나왔습니다. 만약 커리어 이력서가 있다면 [세부경력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력서에 등록한 재직기간으로 자동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든 취준생 여러분들 화이팅하시구요, 코로나때문에 취업도 어려울텐데 조금만 더 힘내서 원하는 기업에 입사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