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사회보험 EDI 서비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이 공단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EDI를 통하여 각종 신고라든지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도 제공하기때문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도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보겠습니다. 웹검색 또는 인터넷검색을 활용하여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EDI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자료실] 항목을 선택하여 [사회보험EDI 설치]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톨 또는 셋업아이콘이 생성되면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인스톨쉴드 위자드를 설치할 설치 마법사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운영체제 버전확인 등의 작업을 거쳐서 설치준비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완료해줍니다.
설치를 마치면 총 2개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매뉴얼입니다. 실행해보시면 웹 매뉴얼 페이지가 뜨는데요 서비스안내, 부가기능, 문서수신 및 조회, 신고서 작성 및 송신, 프로그램 실행, 가입신청 및 프로그램 설치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보험 EDI 아이콘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으며, EDI 서비스관련 콜센터 전화번호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거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