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및 콜센터

by 게임이야기 2021. 2. 10.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또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재단은 대학생에게 학자금을 지원하는 교육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대학생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만든 재단이며 학자금 대출과 상환, 장학금 선정 및 수혜 등의 업무와 지도자 코멘티, 지식봉사활동 등을 수행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줌, 구글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몇 몇 바로가기 링크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링크를 눌러서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롭게 뜨는 페이지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하위항목들 중에서는 [전화상담]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ARS 운영은 365일 24시간 운영되지만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상담원 연결 집중시간대는 11시부터 14시까지라서 그 외 시간을 이용하시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유료인데요, 유선전화의 경우 시내와 시외 모두 시내요금을 적용하고 휴대전화는 부가통화 서비스 또는 음성통화 서비스 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ARS의 경우 1번은 국가장학금, 2번은 학자금대출, 3번은 학자금 지원구간, 4번은 대출상환, 5번은 신용회복, 6번은 우수장학/근로장학/인재육성, 7번은 취업연계 지원사업, 0번은 상담원연결입니다.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대표 상담전화, 연체관련, 농어촌융자연체/신용회복지원, 우수 및 근로장학 및 인재육성사업, 취업연계 지원사업 상담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으며 서류제출 관련 팩스번호 역시 안내되어 있으니 위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