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을 많이 해두어서 보상을 많이 받아보신분들은 어떤식으로 청구를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고계시겠지만, 가끔씩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 있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청구해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접수할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절차를 예로들어서 설명드리고자 하는데요, 일단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보상] 메뉴를 선택하시면 [상해/질병 보험금청구] 영역에서 [보험금청구]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질병 또는 상해 등으로 치료받은 내역에 대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회원 또는 비회원 본인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요. 해당 서비스는 계약자 및 피보험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100만원 이하 건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험금 청구 이용 방법이 더 간단하고 편리해졌다고 하는데요, 절차를 보겠습니다.
접수대상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동의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미성년자의 친권자는 자녀 개인정보 입력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인지 추가인지 접수유형을 선택하고, 청구사항을 입력합니다. 저장해놓은 사진을 첨부하여 청구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청구가 완료되면 접수건은 보상처리내역 조회에서 가능하고 이후 추가서류제출 및 추가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이용절차는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제출, 보상담당자 지정,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보험금 결정 및 지급 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잘 청구하고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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