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에 메모잇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예전에는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인 Sticky Notes를 자주 사용했었습니다. 사실 어떤 소프트웨어든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본인에게 맞는것을 찾아서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해당 메모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혹시라도 새롭게 받고싶거나 기존에 없는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다가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여러가지 관련 앱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받기]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무료이기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플랫폼은 PC이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여 메모를 만들거나 입력하고 잉크로 그리거나 그림을 추가하고, 텍스트 서식을 추가하고, 데스크탑에 기억해야 할 사항들을 추가하고, 원하는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하고, 메모 목록을 닫고, 디바이스와 원노트 및 아웃룩 등의 앱 사이에서 스티커메모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Sticky Notes 실행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메모를 추가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원하는만큼 새로 만들어서 바탕화면에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장에 대한 글쓰기를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여러분들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