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PC를 처음 구입할 당시에는 비용을 좀 아끼기 위해서 그래픽카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는데요, 그 이후에 필요한 상황이 돼서 따로 구매하여 장착을 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확인하면 두가지가 모두 표시되어 있는데 어쨌든 오늘은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입니다. 제어판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보기기준을 범주가 아닌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개의 아이콘들이 나옵니다.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PC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하드웨어, 성능 및 원격 연결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설정 영역에서 [장치 관리자] 항목을 눌러주시면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여 현재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까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인텔 내장형 카드와 엔비디아 지포스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또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위의 그림처럼 [dxdag]라고 입력 후 열어줍니다. 또는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서 [열기]란에다가 동일하게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다이렉트 엑스 진단도구 대화상자가 뜹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탭으로 되어있는데요, 바로 우측에 있는 [디스플레이1] 탭을 눌러서 디바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름, 제조업체, 칩유형, DAC유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