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계열사로 종신, 저축, 연금보험 등을 판매하는 생명보험회사인데요 1946년 9월 9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모든 상품에 대한 서류들을 알아보기에는 무리가 있기때문에 기본 및 추가서류에 대해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 [소비자포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위항목들 중에서 [구비서류안내] 항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험금지급, 대출, 계약내용 정정이나 변경 등을 위한 서류입니다. 추가로 요청하는 서류가 있을수도 있으니 고객센터 방문 전 콜센터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서류에는 보험금청구서와 예시가 있습니다. 청구서에는 개인 및 신용정보처리 동의서와 계좌번호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청구인 자필 작성이어야 하며,
실명 확인서류는 청구인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대리접수의 경우 대리접수자의 신분증 및 해당 수익자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필요시 추가 제출서류를 요청할 수 있는데요,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하거나 대리인이 수령하거나 재해사고가 발생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는 고객센터, 지점, FP를 통한 대리청구, 등기우편, 콜센터, 팩스, 인터넷, 모바일앱을 활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안내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사본으로 청구가 가능하고, 보험금 처리완료 후 계약상태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심사에 필요한 서류가 구비되지 않을경우 보험금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사는 객관적으로 진행되며 사고내용, 상품에 따라서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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