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은 공중보건 체계의 역량 강화와 질병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정부기관입니다. 1894년 설치된 위생국이 전신이며, 여러차례 직제개정을 거쳐 2004년 국립보건원에서 질병관리본부로 확대 개편되었습니다.
오늘은 질병관리청 전화번호 또는 콜센터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질병정보가 궁금할때나 감염병이 의심될때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1339로 연락하시면, 질병관련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줍니다.
콜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생활 질병상담과 감염병 신고를 할 수 있고,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신자 부담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전화뿐만 아니라 카톡 문자상담까지 가능합니다.
상담을 원하는 국내 체류 외국인의 경우,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와 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와의 3자통화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이용시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 안내도 되어있으며 유료입니다. 콜백서비스의 경우, 상담원이 모두 통화중일때 상담이 가능한 번호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콜백하여 연락을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감염병 상담과 조치사항,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고 법정감염병 예방방법과 발생신고기준 및 절차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결핵안심국가 잠복결핵 관련 치료권유 및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고, 질병관리청 업무에 관련한 민원상담 및 담당자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서비스에서는 감염병, 만성질환, 예방접종 등 실생활에 필요한 질병,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든 카톡을 통하여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