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사업장에서 의무적으로 발생하는 휴가를 말합니다. 연차는 유급 휴가이기에 미사용한 연차휴가에 대해서는 금전적인 보상이 있습니다. 월차는 1개월 개근한 사원에 대하여 익월에 부여하는 1일의 휴가를 의미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날짜계산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연차일수 계산기를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접속한 사이트의 주소는 위의 그림과 같으며 연차, 일수, 양력음력변환, 전역일, 배란일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필요로 하는 계산기가 있다면 요청을 할수도 있어요. 또한 현재시간, 닉네임생성기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연차는 몇일일까요? 입사일을 입력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입사일을 2020년 8월 1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총 연차 및 휴가가 15일이 나왔습니다.
총 근무일수는 1년 0개월 26일이며, 총 391일동안 근무했네요. 연차/휴가는 입사일을 기준으로 계산되며, 회사의 회계연도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년 미만 근무시에는 1개월 개근시 유급휴가가 1일씩 부여되고, 발생월로부터 1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시에는 유급휴가 15일이 부여되고, 3년 이상 계속 근무시에는 최초 1년을 초과하는 매 2년에 대하여 유급휴가 1일을 가산합니다. 1년 미만 또는 1년간 80퍼센트 미만 출근시에는 1개월 만근시 유급휴가 1일을 부여합니다. 근로기간이 1년 미만인 신입사원도 매월 휴가가 발생되어 최대 11일의 연차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