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및 디비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E-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돈을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고 계약당시의 확정금리를 만기까지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고,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이율은 기간별 정기예금 금리와 우대금리를 더하여 계산합니다.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부터 36개월까지이고, 이자지급방식은 매월이자지급을 하는 단리식과 만기일시원리금지급을 하는 복리식이 있습니다. 중도해지이율은 2019년 7월 1일 신규 및 재예치분부터 적용하고, 기본산식은 신규시점 기본이율에 차등률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다만 1개월 미만은 0.5%이고, 기본이율은 당해 고객 신규일 당시 고시이율입니다.
그리고 보유기간별로 차등 적용되는데요, 6개월 미만부터 12개월 미만까지 있으며 최소 50%에서 최대 80%까지 적용됩니다. 만기후 이율은 2019년 7월 1일 신규 및 재예치분부터 적용하고, 1개월 이하는 기본이율 및 1개월 초과는 0.5%를 적용합니다.
해지는 2014년 7월 29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법에 의거하여, 인터넷 예적금 해지시 휴대폰문자나 지정 PC등록 및 전화인증 등을 통해 추가적인 본인확인이 진행됩니다.
E-예적금 신규 및 해지 가능시간은 00시30분부터 23시30분까지입니다. 통장 미발급을 원칙으로 하며, 고객 요구시 수수료 징구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매월 이자수령시 당사 보통예금계좌로 등록할 수 있어요. 비과세종합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대상은 만 65세이상 거주자나 장애인 또는 독립유공자 등입니다. 가입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이고, 비과세 적용여부나 한도 및 세율 등은 법령 개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과 이자지급이 제한됩니다.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은 잔액 변동이 불가하며,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하여 가입시 통장 또는 증서가 교부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