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카드 고객센터 및 등록방법

by 게임이야기 2022. 1. 24.

아주 오래전에 우체국에서 체크카드를 하나 만들었던적이 있는데, 하도 오랫동안 안쓰다보니 지금은 그 카드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카드 사용등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메뉴에서 MY 우체국카드, 상품안내 및 카드발급, 카드 이용안내, 포인트, 가맹점 조회, 제휴카드를 확인할 수 있고 우측에서는 고객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안내에 대해서는 좀이따가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고, 먼저 고객센터 페이지를 열어보겠습니다.

 

우체국금융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을 해결해드립니다. 인터넷예약상담, 전화예약상담, 이메일상담, 소비자보호 메뉴가 있고 예금 및 보험관련 전화번호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상담사연결은 0번을 눌러서 하실 수 있으며, 연결시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 예금/보험 그리고 해외 에금/보험 연락처를 참고해보시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분실 및 사고접수만 가능하며,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과 갱신문의 전화번호도 안내하고 있으며, 평일 09시~1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카드 사용등록 방법을 보겠습니다. 우체국창구에서 발급받은 카드는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카드를 후발급받은 경우에는 카드수령 후 본인이 우체국 창구나 인터넷뱅킹 및 고객센터를 통해 사용등록 하셔야 합니다.

 

체크카드 가맹점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전산시스템 점검시간인 04시~05시는 제외입니다. 교통카드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분실이나 도난시 티머니 충전잔액은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정상카드의 경우 우체국이나 티머니 가맹편의점에서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