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플러스 또는 티플러스 eSIM(이심) 활성화하는 방법과 이용가능 단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IM은 휴대폰에 내장된 디지털 SIM을 의미하고, 실물 유심을 교체할 필요없이 QR코드 스캔을 이용하여 eSIM을 활성화한 후 통신사의 가입정보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eSIM 요금제는 실물유심 없이 휴대폰에 내장된 SIM을 이용하여 하나의 휴대폰에서 두개의 번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사용방법은 세가지 단계로 안내하고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하는 티플러스 eSIM 요금제 선택 후 해당 요금제로 개통신청을 합니다.
- 개통이 완료되면 문자나 이메일로 eSIM QR코드가 전송됩니다.
- 전달받은 QR코드를 휴대폰에서 스캔 후 신청한 통신망에 맞는 eSIM 활성화 방법을 진행합니다.
SKT망은 입력한 이메일로 발송된 개인별 QR코드를 휴대폰에서 스캔하고, 개통완료 후 안내되는 이메일과 문자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T망은 QR코드를 eSIM 개통단말에서 촬영한 후 eSIM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SM-DP 입력은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요금제 추가 > 개별정보 입력 순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LGU+망은 자동/QR코드/수동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개통의 경우 아이폰은 앱 알림이 오고, 갤럭시폰은 설정 > SIM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또는 eSIM 추가)메뉴 선택 > 통신사 QR코드 자동스캔 순으로 진행합니다.
QR코드 스캔의 경우 QR코드를 eSIM 개통단말에서 촬영 후 eSIM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수동개통의 경우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요금제 추가 > 개별정보 입력 순으로 진행합니다.
eSIM 가능 단말은 휴대폰 단말의 키패드에서 *#06# 다이얼로 통화버튼을 입력하여 2개의 바코드와 2개의 IMEI번호가 생성되는지로 확인합니다. 단말기에 eSIM 모듈이 탑재된 모델에서만 eSIM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단말기는 eSIM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해제 후 사용해주시고, 휴대폰과 관련한 상세내용은 각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SIM 서비스가 가능한 애플 휴대폰 제조모델은 아이폰XS/XSMax/XR 이후 출시된 모델이고, 삼성 휴대폰 제조모델은 갤럭시 폴드4/Z플립4 이후 출시된 모델이며, 그 외에는 eSIM이 적용된 해외 단말기입니다.
<관련글>
https://tonature.tistory.com/2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