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AIR는 지난 2008년 1월에 창립된 이래, 더 나은 항공여행 제공을 목표로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대한민국 대표 실용항공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많은 국내선 노선 운영으로 편리하고 다양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중국/동남아/대양주 등 전 세계로 뻗어가며 고객 여러분께 더 넓은 세상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대한 진에어 항공권 취소, 변경, 환불에 대한 규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JINAIR 홈페이지(항공권 예매 | 진에어 (jinair.com))에 접속하여 고객서비스 > 자주묻는질문 > 항공권예매 > 변경/환불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해당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국내선 항공권 환불 규정
구매당일 변경 및 취소요청시 변경수수료 및 환불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구매 익일부터는 변경 및 취소시 항공편 출발시점을 기준으로 예약변경 수수료 및 환불위약금이 부과됩니다.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변경/환불 규정이 상이할 수 있기에 해당 구매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항공권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환불할 수 있으며, 일부 여정 및 일부 인원에 대한 환불도 가능합니다. 예약 변경시에는 잔여좌석 중 기존 운임의 동일 또는 상위 운임으로만 환불 후 재구매가 가능하고, 변경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공항에서 현금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해당 공항에서만 환불이 가능하고, 현금 환불시에 대리인이 환불금을 수령하는 경우에는 항공권 명의자의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 및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2. 국제선 항공권 환불 규정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공항지점에서 구매한 최초 항공권에 한하여 구매 후 24시간 이내 환불시 환불위약금이 면제됩니다. 항공권 구매 후 24시간 이후부터는 항공편 출발시점 및 운임종류에 따라 위약금이 차등 부과됩니다.
예약부도시에는 항공권 구매시점과 관계없이 예약부도 위약금이 별도로 부과되고, 여행사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변경/환불 규정이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구매처로 문의해주세요.
환불 위약금은 성인과 소아 모두 동일한 금액으로 적용되고,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의 항공권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환불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고,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서비스센터 1600-6200번 또는 02-6099-1200번으로 연락할 수 있으며, 업무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관련글>
https://tonature.tistory.com/1996
https://tonature.tistory.com/19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