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S는 Unified Messaging System의 약자이며, 음성이나 문자 등 메시지를 전달함에 있어서 통신환경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발송자와 수신자 모두가 이메일, 전화, 팩스 등 원하는 형태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해주는 메시지 통합처리 시스템입니다.
농협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가입하는 방법이 아닌 농협 UMS 해지와 관련하여 채널별로 어떻게 해지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NH Bank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여
라운지, UMS, UMS서비스소개, 농협UMS이용안내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고객의 다양한 금융정보 및 중요일정 등을 다양한 통신매체를 활용하여 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뱅킹 이용시 해지방법은 공동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 후 NH라운지의 UMS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회원탈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UMS회원가입 후 프리미엄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시 해지방법은 세가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NH스마트알림, 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후 고객센터의 서비스해지신청 또는 마이올원의 입출금알림 또는 MY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각각 로그인 인증, 서비스해지 신청, 입출금 알림 서비스해지 신청을 하여 서비스해지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 및 해지하시려면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한 본인만 신청/변경/해지가 가능합니다. ARS를 이용하시면 텔레뱅킹 이용고객으로서 ARS이용 가입을 하거나,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 이용해지 및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