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신용정보조회)

by 게임이야기 2022. 3. 23.

Credit4u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하면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며, 무료 조회서비스로 나의 대출/연체/보증/보험정보 등을 확인하고 신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정보 건수와 금액 및 보험계약현황 주요내용도 알기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에서는 신용정보조회와 관련하여 나의 신용정보가 어떻게 등록되고 활용되는지 궁금한 점을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의거하여 금융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은 국내유일의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인데요, 크레딧포유 웹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정보 집중관리제도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일반신용정보는 금융기관이 개인이나 법인과 대출, 신용카드 개설, 할부금융 등의 금융거래를 할 때 거래상대방의 신용도를 판단하는데 필요한 정보입니다.




종류는 신용거래정보의 경우 대출, 신용카드 개설발급, 채무보증 정보 등이 있고 신용도판단정보는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정보 등이 있으며 공공정보는 세금체납, 파산면책, 채무불이행자 정보 등이 있습니다.

 

등록기관은 은행, 보험사, 증권사, 신용카드사 등 모든 금융기관과 법원, 국세청 등 공공기관이 한국신용정보원에 일반신용정보를 등록합니다. 다음은 보험신용정보를 보겠습니다. 신용정보주체의 보험계약체결과 보험금 청구 및 지급심사시 중복가입 확인 및 보험사기 방지 등을 목적으로 활용되는 정보입니다.

 

종류는 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정보의 경우 보험계약현황, 보험계약의 피보험자 또는 보험금 청구권자에 관한 정보, 모집업무수탁자에 관한 정보가 있고 보험금의 청구/지급에 관한 정보의 경우 보험금 청구 지급현황, 보험금 지급사유, 보험금 청구권자 정보 등이 있습니다. 등로기관은 생명보험회사, 손해보험회사, 공제기관 및 체신관서에서 한국신용정보원에 보험신용정보를 등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