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인터넷상담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전화상담인데요, 126번을 눌러서 국세상담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관련 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26으로 일반통화요금을 적용하여 전화한 후 음성안내에 따라서 번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번부터 6번까지 각각 홈택스상담, 세법상담,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탈세 등 각종 제보, 종합소득세 관련 상담,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관련 상담입니다. 일반상담은 평일 오전 0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되며,
탈세나 각종제보 녹음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세청에서는 전화 이외에도 서면, 인터넷,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탈세신고나 상담을 받고있어요.
인터넷 상담의 경우, 홈택스 상담/제보 메뉴에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시면 전문상담사가 답변해줍니다. 휴대폰문자서비스로 처리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휴대폰번호를 남겨서 답변완료와 동시에 안내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 상담을 하기전에 미리 유사한 상담사례를 검색하시면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터넷 상담절차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상담사례검색, 유사질문선택, 질문하기, 답변확인, 이메일인증 순입니다. 각 단계별로 상세안내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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