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뱅킹 서비스는 고객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기나 전화기겸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계좌이체, 각종조회, 상담,사고신고, 자동이체신청, 신규계좌 개설 및 해약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텔레뱅킹 서비스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이 적용되고,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고객과 통신사간 약정한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부산은행 콜센터 ARS 그리고 텔레뱅킹 이용을 위한 전화번호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번호는 1588-6200번 또는 1544-6200번,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는 1800-1100번, 시각장애인 전용 서비스는 051-669-2580번, 말로하는 ARS는 1588-2800번, 해외 이용시에는 82-2-1588-6200번을 이용해주세요.
자금 출금없이 계좌잔액이나 입출금 내역조회 등 단순한 금융거래조회만 하실경우 신청없이 ARS 음성에 따라 조작이 가능합니다. 영업점에 방문해서 텔레뱅킹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신경우 신청일을 포함하여 3영업일 이내에 고객 본인만 아는 전화송금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는 텔레뱅킹 ARS를 사용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으로부터 부산은행 대표번호인 1588-6200번으로 전화를 걸었을때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신개념 ARS서비스입니다.
보이는 ARS 이용시 별도의 데이터 사용으로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설치방법은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안내멘트를 통한 문자수신 후 전용앱 설치 또는 구글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 내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조회, 송금, 카드, 대출, 팩스, 사고신고, 기타변경에 대하여 주요내용이 적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시간 포스팅도 여러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