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배달주문을 할 때 전화를 많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또한 그중에 한명인데요, 배달비가 비싸다고 생각되면 포장주문을 하기도 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배달앱이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요기요라는 앱도 유명합니다. 오늘은 고객 입장이 아닌 사장님 입장에서의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 접속하여 입점절차 및 입점상품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절차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입접안내] 메뉴를 선택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661-5270번으로 연락하여 입점신청 도움을 받거나 사장님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담당자가 사장님께 전화 또는 직접방문을 통하여 입점절차 도움을 줍니다. 입점계약서 작성을 마치면, 요기요에 음식점 등록이 완료됩니다.
계약을 위하여 사장님이 준비해야할 것은 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음식메뉴와 가격이 기입된 최신 전단지가 필요합니다. 요기요에서는 앱에서 메뉴선택을 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전단지의 메뉴와 가격을 입력해드리며, 원하는대로 배달가능지역 설정을 해드립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대략 2주가 지나면 사장님이 설정한 배달가능 지역에 있는 고객들에게 음식점이 노출되고, 다양한 접수방식으로 주문을 받고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입점상품의 종류는 크게 세가지가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요기요 주문중개 상품 : 요기요 앱과 웹에 가게를 노출하고, 요기요를 통하여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이 발생할때만 일정비율의 주문중개 이용료를 부과하는 상품 (이용료는 주문건당 12.5% 및 부가세 별도)
- 요기요 익스프레스 상품 : 요기요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배달대행 서비스 (주문중개 이용료 + 배달대행 이용료 2900원 및 부가세 별도)
- 우리동네 플러스 상품 : 원하는 지역, 원하는 카테고리에 입찰가를 제시하고 낙찰되면 한달동안 최상단에 고정 노출되는 상품 (입찰형 광고로써 비용은 상황에 따라 상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