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가입고객이라면 보험계약내용, 신청, 대출, 퇴직연금 조회 및 변경 등은 사이버창구나 스마트창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창구의 경우 신한라이프 또는 Square를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구 오렌지라이프 고객이라면 앱을 신규로 설치하여 이용해주세요. 사이버창구는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신한라이프 또는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1588-5580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해외 이용시에는 82-2-2131-3000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상담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ARS는 365일 08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카드분실신고, OTP해지, 구비서류발급,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통화요금은 3분당 42.9원이 부과되고,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상담사 연결 서비스에서는 보험계약대출,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사고보험금, 변액보험, 신용대출 및 부동산담보대출,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시각장애인 고객변경 등 일반상담을 할 수 있으며 단축번호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ARS 자동화 서비스에서는 보험계약대출, 보험관련서비스, 비밀번호관리와 카드분실/폐기 및 OTP해지, 구비서류와 각종양식 및 팩스,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연결하여 원하는 서비스번호를 선택 후 휴대폰인증을 진행합니다.
다음은 장애인 전자민원 접수방법을 보겠습니다. 청각장애 고객이 영상이나 문자 등을 통하여 손말이음센터의 수화중계사에게 원하는 사항을 전달하면, 중계사가 보험사 고객센터 직원에게 해당내용을 전달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 금융거래에 불편/애로사항이 있는 다문화가족의 경우 다누리콜센터 1577-1366번 또는 한국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 1644-0644번으로 연락하여 언어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보험상품 관련글>
https://tonature.tistory.com/18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