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KEY 또는 예스키 고객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마이인포 금융분산ID 디지털지갑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금융분산ID는 금융환경의 특성이 반영된 은행공동의 분산ID기반 디지털 신원관리 플랫폼인데요, 내 정보를 하나로 모아서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서비스 명칭이 마이인포입니다.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신원정보를 정보지갑 하나로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어느 은행이든 어떤 자격확인이 필요하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직접 신원정보를 관리하고, 원할때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제출할 수 있기에 안전합니다.
지갑에 든 신분증을 꺼내서 나를 증명하듯이, 디지털 정보지갑에 담긴 증명서를 꺼내서 나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플라스틱카드, 종이문서, 온라인에서 직접입력 등 불편하게 제출했던 내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하여 표준화된 디지털증명서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민간분야에서 가장 신뢰수준이 높은 은행이 발급기관으로 참여하고, 중요 고객정보를 디지털 신원관리 플랫폼으로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더 쉽게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정보의 진위여부 확인도 가능합니다.
누구나 믿고 쓰는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기관이 신뢰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신원/자격증명 디지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높은 신뢰성과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일상의 다양한 곳에서 인증하는 마이인포는 다음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뱅크아이디 - 모든 은행에서 3년동안 이용할 수 있고, 기존에 뱅크사인으로 제공되던 서비스를 마이인포에서 제공합니다. 금융회사 전자금융서비스로 로그인하고, 거래시 전자서명을 하거나 종이로 발급받아야 했던 발급서류를 쉽고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사원아이디 - 모바일 사원증 하나로 직원정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출입부터 회사내부 전자결제 및 인터넷 교육사이트 로그인까지 회사내에서 다양하게 온라인 인증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이인포는 해당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은행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뱅크아이디 서비스는 은행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스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인포의 더 자세한 내용이 담긴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금융결제원 대표전화 1577-5500번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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