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분들 중에서 1년에 15,000km 이하로 운행하시는 분들은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적게 운행하면 그만큼 더 많이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할인율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ECO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1년 정상계약이며, 기존 유지중인 계약은 잔여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개시일이 2022년 12월 19일 이후인 계약에 대하여, 주행거리에 따른 후환급할인율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계기판 사진전송 방식과 운행정보 확인장치 방식에 따라 다르며, 할인율은 추후에 변동될 수 있으니 오늘날짜 이후에도 최신정보를 원하시면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코마일리지 사진등록 절차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주행거리 사진은 최초와 최종으로 총 2회 등록해야 합니다. 최초 사진등록은 휴대전화,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진등록은 휴대전화, 홈페이지, 하이카프라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등록기간은 계약 만기일 45일 전부터 만기일 이후 15일 이내이며, 특약 최초가입 시에는 특약가입 후 15일 이내입니다. 최초 주행거리를 현대해상에 보내거나 등록하지 않은 경우, 계기판 사진조작 또는 다른 자동차의 계기판 정보를 보내거나 등록한 경우에는 특약무효가 됩니다.
에코마일리지특약 중도가입 절차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신규가입 및 기기등록 절차가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현대해상 ECO마일리지 특약은 개인소유 자가용 승용차만 가입이 가능하고, 특약 가입시 보험료를 환급받을 계약자 본인의 은행계좌정보를 보험사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또한 만기일 이후 15일까지 최종 주행거리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 환급이 불가합니다.
<관련글>
https://tonature.tistory.com/17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