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및 갱신발급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카드]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KB국민카드 홈페이지(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kbcard.com))에 접속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계좌 잔액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고, 거래즉시 출금되는 직불형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교통기능이 있거나 없는 카드로 2종류가 있고,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지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는 도난분실 신고시 즉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난분실신고 이후에도 KB Pay, 홈페이지, 고객센터, 영업점을 통하여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시에는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발급되기에 통신요금 등을 자동납부 하시는 중이라면 해당 통신사로 연락하여 변경사항을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분실 재발급된 카드는 별도의 카드 사용등록을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다가오는 카드는 만료일 전에 갱신된 카드를 발급하여 회원에게 발송되며, 고객 앞으로 자동갱신 발급여부에 대한 안내장을 발송해드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자동갱신 발급이 안될수도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선불카드의 도난/분실시에는 선불카드를 사용등록한 고객의 요청에 한하여 재발급이 가능하고, 선불카드 사용등록이 되지않은 경우에는 관할법원에 공시최고 및 재권판결 절차를 통하여 확정된 재권판결문을 제출하시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 선불카드 훼손이나 유효기간 경과 재발급 시에는 선불카드 실물을 지참하여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재발급이 가능하고, 실물 선불카드 소지고객과 사용등록 고객이 상이할 경우에는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온라인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는 1588-1688번, 금융서비스는 1588-2788번, 분실신고/가맹점승인은 1588-1788번, 결제 및 각종변경/등록은 1899-0800번입니다. 기타 연락처에 대해서도 안내되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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