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기본이용안내 > 카드 > 카드가이드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이용문의전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해외에서 이용시 문의전화 그리고 카드 이용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88번 또는 1566-2566번입니다.
개인회원이 이용가능한 업무는 재발급, 탈회, 분실신고, 선결제, 선청구, 취소대금 조기환급, C/C처리 제외등록, 일부결제금액이월 약정/해제, 할부 조건변경, 부계좌등록, 정보변경, 이용한도 변경, 단기카드대출, 비밀번호 사후등록, 서비스변경, 기타업무입니다.
기업회원이 이용가능한 업무는 분실신고, 선결제(개인사업자), 연동출금, C/C처리 제외등록, 기타업무입니다. 기업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한 이용가능 업무 범위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주요 서비스는 거래승인, 이용대금 문의, 카드발급 문의, 가맹점 입금문의, 분실신고, 단기카드대출이체, 기타안내, 여행서비스안내가 있으며 각각에 대한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해외이용 문의전화는 국제카드거래 승인, 해외분실도난신고 접수, 해외긴급서비스 신청, 비씨카드 전화서비스 신청, 해외이용대금관련 문의, 해외부정사용 이의제기, 신용카드 해외이용한도 초과 사용에 따른 사후관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에 대한 전화번호와 업무시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다음은 카드 이용시 유의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카드를 새로 발급하여 수령한 경우에는 카드 뒷면의 서명란에 자필로 서명해주세요. 카드에 서명이 없는 카드는 제3자가 부정 사용하더라도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카드 사용시에는 매출전표를 확인하고 고객이 직접 서명해주세요. 신용카드를 카운터에 제시한 후 고객 앞에서 매출전표를 작성하도록 하고, 서명할 때에는 금액과 기재사항을 다시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고객용 매출전표와 매월 청구되는 카드대금 청구서를 비교해서 차이가 있으면 즉시 해당 카드사에 이의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의 위조 등으로 인해 고객이 이용하지 않은 곳에서 카드가 이용된 경우 고객은 책임이 없으며 IBK기업은행이 보상합니다.
신용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 및 대여하시면 안됩니다. 신용카드 양도 및 대여,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해 신용카드가 부정 사용된 경우 또는 가족 및 동거인이 부정 사용한 경우에는 고객이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카드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지 마세요. 신용카드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했더라도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으면 단기카드대출나 예금인출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객이 분실/도난 신고를 하더라도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현금 서비스가 실행되면 그 피해는 모두 고객에게 돌아갑니다.
IC카드는 반드시 출국 전 비밀번호를 등록하세요. 해외 일부 카드 가맹점에서는 카드 이용시 서명이 아닌 IC칩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IC카드 비밀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카드는 이용이 거절됩니다. IC카드 비밀번호는 인터넷이나 전화로 등록할 수 없기에, IC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출국 전 반드시 신분증과 IC카드를 소지하여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IC카드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이용내역은 이용일 이후 취소할 경우 BC카드사로 취소가 접수된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됩니다. 다만, BC카드사와 은행 간 정산처리 절차로 즉시 환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변경될 경우 IBK기업은행에 알려주세요. 자택주소, 직장주소, 전화번호, 결제일, 결제계좌 등에 변동이 있으면 IBK기업은행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변경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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