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대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없이 맞춤형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제공해드리며, 전국 주요 도시에 설치된 센터에서 쉽고 편리하게 서민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스톱 서비스창구에서 자금지원, 채무조정, 종합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자금지원의 경우 미소금융, 햇살론, 햇살론15 등 서민금융상품에 대한 상담과 지원을 합니다. 채무조정지원의 경우 과중한 채무로 힘든분들이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등을 지원하고 법원의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연계지원을 합니다.
종합상담의 경우 맞춤대출, 고금리 전환, 휴면예금 조회와 지급, 신용정보조회 및 진단 등을 포괄적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고용/복지연계의 경우 지자체, 고용/복지부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상담과 취업안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상담절차를 보겠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기초상담을 실시하는데요, 서류안내 및 작성지원을 합니다.
상담창구에서는 참여기관 상호연계지원을 하는데요 미소금융 등 자금지원과 종합상담 및 일자리연계 등 서민금융생활 지원, 채무조정, 소액대출, 개인회생 및 파산 연계지원, 햇살론15, 안전망대출2, 소액대출지원,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사업자 및 근로자 햇살론 지원을 합니다.
콜센터를 통한 전화상담도 가능하며, 상담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야간상담은 18시부터 20시까지입니다. 야간상담은 일부상담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센터방문시 상담가능시간은 평일 09시~18시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센터에 방문할 수 있고, 상담이 가능한 센터확인은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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